본문으로 바로가기

 

 

 


 

 

 

 

여행 이튿날, 무척이나 변덕스러운 날씨라 해수욕 대신숙소 근처 미술관을 갔습니다.

바우지움조각미술관은 조각가 김명숙의 사립 미술관으로 고성군속초시 사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바우'강원도 방언으로 바위를 의미하며,

바우지움미술관은 자연과 건축,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공간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바우지움조각미술관

🕑 10:00-18:00 (*월요일 정기휴무)
🎫 성인 13,000원, 학생 7,000원, 유아 5,000원
📞 033-632-6632
🅿 주차가능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원암온천3길 37
🌐 http://www.bauzium.co.kr

 

01

 

바우지움조각미술관 건축가 김인철이 설계하였으며, 주변 터널 공사에서 얻은 돌을 사용하여 콘크리트와 함께 시공되었습니다.

미술관은 세 개의 전시관과 테마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ㅣ전시관

 

- A관 (근현대 조각관) : 김영중, 김경승, 박병욱 등 근현대 조각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B관 (김명숙 조형관) : 김명숙 조각가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C관 : 야외조각공원

- 테마 정원 : 물의 정원, 돌의 정원, 소나무 정원, 잔디 정원, 테라코타 정원 등 다섯 개의 정원이 있습니다.

- 아트스페이스 : 김명숙 관장님이 선정한 기획 전시가 열리는 공간으로, 2~3개월마다 새로운 전시가 열립니다.

 

 

 

“A관 - 근현대 조각관”

 

0123

 

A관에는 김정숙, 김영중, 김경승, 박병욱 등 근현대 조각가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고,

포토존 '물의 정원'에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김정숙(1917-1991)은 대한민국의 선구적인 여성 조각가로, 한국 초기 추상 조각의 개척자입니다.

그녀는 용접과 철사 조각을 국내에 소개하며 현대 조각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엄마와 아기", "생 이전", "누워 있는 여자" 등이 있습니다.

 

 

윤영자(1924-2016)는 대한민국의 1세대 여류 조각가로, 모더니즘 구상조각의 선구자입니다.

그녀는 주로 여인상과 모자상을 주제로 작업했으며, 사랑과 모성애를 표현했습니다.

 

 

김영중(1926-2005)은 한국의 대표적인 현대 조각가로, 독립기념관의 '강인한 한국인상'과 세종문화회관의 '비천상' 등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독자적인 조형양식을 개척하였고,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등을 역임하며 한국 미술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문신(1922-1995)은 한국의 대표적인 추상 조각가로, 구와 반구 형태를 활용한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작품은 동양과 서양,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태양의 인간"이 있으며 우주를 주제로 작품활동이 펼친 점이 흥미롭습니다.

 

 

유영교(1946-2006)는 한국의 대표적인 구상조각가로, 화강암과 대리석을 주로 사용하여 인간의 내면과 도덕적 사명감을 표현한 작품을 많이 남겼습니다.

그의 작품은 단순하면서도 깊이 있는 조형미를 지니고 있으며, 가족과 여인상을 주제로 한 작품들이 유명합니다.

 

 

김혜원 조각가는 1941년 서울 출생으로, 인체를 주제로 한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초기에는 사실적인 인체 조각을, 후기로 갈수록 인체의 단순화와 자연의 이미지를 접목한 새로운 구상을 보여줍니다.

 

 

황지선은 한국의 조각가로, 철과 납을 사용한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그녀의 작업은 인간의 감정과 고뇌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0123

 

A관에서 바라본 물의 정원입니다.

하늘을 담은 듯한 돌그릇, 풍경에 집중할 수 있게 설계된 미니멀한 돌담이 공간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B관 - 김명숙 조형관”

 

01

 

B관은 바우지움조각미술관의 관장김명숙 조각가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A관과 B관을 잇는 중정 비슷한 공간에는 이와 어우러지는 유려한 조각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한창규는 '선'을 이용해 조각을 만드는 방식을 고안하여 이를 '조각가의 드로잉'이라 불렀습니다.

르네상스 시대 화가들이 원근법을 통해 삼차원을 평면에 재현했다면, 한창규는 이차원의 선을 삼차원 공간 속으로 해방시켰습니다.

 

01234

 

김명숙: 여체의 아름다움을 조각하는 예술가

 

김명숙은 한국의 저명한 여류 조각가로, 주로 여자의 몸을 주제로 한 작품을 많이 제작해 왔습니다.

그녀는 주로 석조와 브론즈를 조각하여 재료의 물성을 반영한 감각적이고 개성적인 표현인 작품을 표현합니다.

 

01

 

그녀는 여성의 부드럽고 풍만한 곡선을 주제로 하며, 강인함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여성의 모습을 표현합니다.

 

0123

 

그녀의 작품은 리듬감생동감이 넘칩니다.

이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려는 여성의 모습을 담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큰 영감을 줍니다.

 

 

 

“C관 - 야외조각공원”

 

0123

 

C관 야외 조각공원에서는 고성의 아름다운 대자연과 어우러진 조각의 조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김명숙 관장님의 작품뿐만 아니라 다른 작가의 작품도 만날 수 있습니다.

 

 

고혜숙 작가 '꽃담'은 전통적인 꽃담과 옹기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조형물로 표현되었습니다.

한국의 전통 도자기와 건축물의 정신을 담아, 관람객이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테마정원”

 

01234567

 

바우지움조각미술관의 가장 큰 매력은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완성되는 조각입니다.

다섯개의 테마로 구성된 물의 정원, 돌의 정원, 소나무 정원, 잔디 정원, 테라코타 정원에 설치된 조각은 고성의 푸른 산, 맑은 하늘 등과 어우러져 하나의 작품이 됩니다.

 

 

 

“아트스페이스 - 기획전시”

 

01

 

최승애 작가는 금속을 사용한 작품으로 물리적 견고함과 경쾌함을 동시에 표현합니다.

그녀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아내며, 현대인에게 위로와 치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01234

 

삶의 여정을 무중력의 행복감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가득 차 있었으며, 쿠션, 하트, 소파 등 다양한 사물을 통해 인생의 무게를 완충하는 느낌을 전달했습니다.

 

 

 

“뮤지엄샵”

 

01234

 

바우지움조각미술관 뮤지엄샵에서는 생활용품, 오브제로 사용할 수 있는 조각, 도자기 제품부터 신체에 착용할 수 있는 귀걸이, 목걸이 등 장신구 제품까지 볼거리가 전시회 못지않게 다양했습니다.

 

012

 

미술관 입장권을 소지하면 '카페바우'에서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다른 음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던하고 깔끔한 공간은 호텔 라운지처럼 아늑하고 편안했습니다.

 

 

바우지움조각미술관의 아름다운 자연과 예술 작품이 어우러진 공간을 즐길 수 있어서 무척 좋았습니다.

특히, 다양한 테마 정원조각 작품들이 인상적이었고 자연을 담은 포토존들이 많아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바우지움조각미술관에서 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즐겨보세요! 😊

 

 

 

 


 

 

 

바우지움 조각미술관,바우지움조각미술관,바우지움조각미술관 사진,바우지움조각미술관 입장료,바우지움조각미술관 주차,바우지움조각미술관 행사,바우지움조각미술관 건축가,바우지움 건축가,바우지움 건축,바우지움 사진,바우지움 사진,바우지움 뜻,바우지움 미술관,김인철 바우지움,속초 바우지움,조각미술관 바우지움,바우지움조각미술관 해설,바우지움조각미술관 볼거리,바우지움조각미술관,바우지움조각미술관 조각가,바우지움조각미술관 작가 #바우지움조각미술관 #바우지움조각미술관 #바우지움조각미술관사진 #바우지움조각미술관입장료 #바우지움조각미술관주차 #바우지움조각미술관행사 #바우지움조각미술관건축가 #바우지움건축가 #바우지움건축 #바우지움사진 #바우지움사진 #바우지움뜻 #바우지움미술관 #김인철바우지움 #속초바우지움 #조각미술관바우지움 #바우지움조각미술관해설 #바우지움조각미술관볼거리 #바우지움조각미술관 #바우지움조각미술관조각가 #바우지움조각미술관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