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일차



수업의 목적

HTML과 JavaScript의 만남 1 (script 태그)

HTML과 JavaScript의 만남 2 (이벤트)

HTML과 JavaScript의 만남 3 (콘솔)

데이터타입 - 문자열과 숫자

변수와 대입 연산자

웹브라우저 제어

CSS 기초

제어할 태그 선택하기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머

조건문 예고

비교 연산자와 Boolean 데이터 타입

조건문

조건문의 활용

리팩토링(refactoring)

반복문 예고

배열

반복문

배열과 반복문

배열과 반복문의 활용

함수예고

함수

함수의 활용

객체예고

객체

객체 활용

파일로 쪼개서 정리 정돈하기

라이브러리와 프래임워크

UI vs API

수업을 마치며





#37. 수업을 마치며


Ι 공부 < 실습 < 자신만의 프로젝트

→ 모든 개념 총동원 (X) ⇒ 필수불가결한 최소의 도구

→ 프로그래밍 : 순서·실행·명령 > 객체·함수·조건문·반복문


Ι 검색어 추천

 - 웹페이지 제어 : dcoument ⇒ DOM (document Object Model

 - 웹브라우저 제어 (ex.화면크기) : WINDOW

 - 웹페이지를 리로드(re-load)하지 않고, 정보를 리로드 하고 싶은 경우 : ajax

 - 웹페이지를 리로드(re-load)하더라도 현재 상태를 유지하고 싶은 경우 : cookie (사용자를 위한 개인화된 서비스)

 - 인터넷이 끊켜도 동작하는 웹페이지 : offline web application

 - 화상통신 어플리케이션 : webRTC

 - 사용자 음성인식 정보전달 : Speech

 - 3차원 그래픽 게임제작 : webGL

 - 가상현실 : webV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