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ㅣ홋카이도 신궁에서 꼭 해봐야할 3가지 (솔직후기, 가는법)
차례
1. 기본정보
2. 홋카이도 신궁 추천코스
3. 홋카이도 신궁에서 꼭 해봐야 할 3가지
ㅣ1. 기본정보
"일본의 아름다운 경관과 건축미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곳"
삿포로 홋카이도 신궁은 삿포로의 자연과 역사, 문화가 공존하는 곳으로, 홋카이도의 수호신을 모시는 신도입니다.
1869년에 홋카이도 개척을 위해 설립된 곳으로, 새해 첫날에는 많은 사람들이 참배를 하러 오는 곳입니다.
신궁의 주변에는 마루야마 공원, 원시림 숲길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신궁 방문과 함께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홋카이도 신궁 🕑 매일 07:00~16:00 🎫 무료입장 📍 474 Miyagaoka, Chuo Ward, Sapporo, Hokkaido 064-8505 일본 🌐 http://www.hokkaidojingu.or.jp/ |
ㅣ2. 홋카이도 신궁 추천코스
홋카이도 신궁을 여행하는 최고의 방법은 택시로 제2도리이에서 내려 신궁을 관람하고,
마루야마공원(제3도리이)으로 돌아가는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홋카이도 신궁은 주차장(룟카테이), 제2도리이, 마루야마공원(제3도리이)의 세 곳으로 들어가거나 나갈 수 있으며,
지하철역과 가장 가까운 곳은 마루야마공원입니다.
홋카이도 신궁을 방문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택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삿포로 역부터 신궁까지 택시비는 약 2만원 정도 듭니다.
택시를 이용하면 홋카이도 신궁의 첫 번째 입구인 제1도리이(마루야마 초등학교 옆)를 지나가게 되는데,
이는 이국적인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도 있습니다.
삿포로역에서 오도리공원역에서 환승하여 마루야마공원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마루야마공원을 걸어서 홋카이도 신궁까지 가면 약 30분 정도 걸립니다
ㅣ3. 홋카이도 신궁에서 꼭 해봐야 할 3가지
✅️ 사이센에 동전을 넣고 소원 빌기
✅️ 오미쿠지를 뽑고 올해 운세를 점쳐보기
✅️ 제3도리이를 건너고 재물운 늘리기
1️⃣ 제 2 도리이
저는 택시를 타고 제1도리이를 거쳐 제2도리이에서 내렸습니다.
제2도리이는 인연을 끊거나 맺을 수 있는 문이라고 합니다.
홋카이도 신궁으로 가는 길목의 나무는 벚나무로 봄이 되면 벚꽃명소로 많은 이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곤 합니다.
주변에는 노점상도 있어 간단하게 배를 채우기도 좋습니다.
신사 앞에는 손을 씻는 곳(조즈야)이 있습니다.
원래는 입까지 헹구지만, 코로나 이후 대부분 손만 간단하게 씻고 갑니다.
2️⃣ 홋카이도 신궁
홋카이도 신궁으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홋카이도 신궁의 주변에는,
'가이타쿠 신사(開拓神社)', '삿포로코레이 신사(札幌鉱霊神社)', '호타키 신사(穂多木神社)' 작은 신사가 있습니다.
홋카이도 신궁을 둘러보는게 목적이고 여행일정이 알차게 차있다면 생략해도 좋은 곳입니다.
'신궁’은 신사보다 한단계 높은 신을 모시는 곳입니다. 주로 일본 천황이나 천황과 연관된 신을 모시는 곳입니다.
종교 '신토’는 천황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신앙이기 때문에, 천황은 교주이자 신으로 여겨집니다.
홋카이도 신궁은 1872년 메이지 천황이 홋카이도를 개척한 삼신(오쿠니타마노미코토, 스쿠나비코 신, 오쿠니누시 신)을 모시기 위해 만들어진 신사입니다.
✅️ 사이센에 동전을 넣고 소원 빌기
사이센에 동전을 던지고 박수를 두 번 치며 소원을 말합니다.
저는 그냥 10엔 동전만 던졌지만, 소원을 빌고 싶으신 분들은 5엔짜리 동전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엔은 일본어로 '고엔(御緣)'이라고 해서 '좋은 인연'과 같은 뜻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5엔이 없다면 10엔이나 50엔도 괜찮습니다.
홋카이도에 있는 신궁에 들어가면 고슈인을 받을 수 있는 사무실이 있습니다.
고슈인초는 여기서 구입할 수 있으며, 500엔을 내면 고슈인을 찍어줍니다.
고슈인은 신사나 사찰을 참배했다는 증거로, 붉은색 도장과 수묵 서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각의 고슈인은 신사나 사찰마다 다르기 때문에, 모으는 재미가 있습니다.
✅️ 오미쿠지를 뽑고 올해 운세를 점쳐보기
홋카이도 신궁에서는 오미쿠지로 올해의 운세를 알아보거나, 에마에 소원을 적어 달거나, 부적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미쿠지는 100엔과 200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홋카이도 신궁 참배를 마치고 나왔습니다. 신궁에서 운영하는 듯한 쉼터가 나옵니다.
그곳에서는 즉석으로 만든 붕어빵을 닮은 모찌와 커피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부드러운 반죽에 달콤한 앙금이 가득 들어있었고, 커피는 따뜻하고 향긋했습니다.
쉼터에서 바라보는 주변의 자연경관은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3️⃣ 제 3 도리이
✅️ 제3도리이를 건너고 재물운 늘리기
홋카이도 신궁의 제3도리이는 재물운이 상승하는 문이라고 합니다.
제3도리이는 마루야마 공원 쪽에 자리잡고 있으며, 홋카이도 신궁의 관문 중 하나입니다.
마루야마 공원은 일본 겨울의 아름다움을 느끼기 좋은 곳입니다.
울창한 전나무 숲에는 하얀 눈이 쌓여 있었고, 사람들은 강아지와 산책을 하거나, 썰매를 타고 있었습니다.
홋카이도 신궁은 일본의 아름다운 경관과 건축미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신궁만을 둘러본다면 시간은 크게 소요되지 않습니다. 참배하고 운세를 뽑는 것만 하면 20분이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신궁 주변까지 둘러보신다면 시간을 좀 더 여유롭게 잡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봄에는 벚꽃이 만개하고 겨울에는 울창한 침엽수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삿포로의 다른 관광지보다 조금 먼 편이지만, 지하철로 쉽게 갈 수 있으니 홋카이도를 방문하면 꼭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홋카이도 신궁,삿포로 신궁,홋카이도 신궁 참배,홋카이도 신궁 고슈인,홋카이도 신궁 새해,홋카이도 신궁 에마,홋카이도 신궁 볼거리,홋카이도 신궁 소요시간,홋카이도 신궁 즐길거리,홋카이도 신궁 택시,홋카이도 신궁 사진,홋카이도 신궁 전범,홋카이도 신궁 입장료,홋카이도 신궁 축제,홋카이도 신궁 오마모리,홋카이도 신궁 새해,홋카이도 신궁 1월 1일,홋카이도 신궁 리뷰,삿포로 가볼만한곳,메이지 신궁 #홋카이도신궁 #삿포로신궁 #홋카이도신궁참배 #홋카이도신궁고슈인 #홋카이도신궁새해 #홋카이도신궁에마 #홋카이도신궁볼거리 #홋카이도신궁소요시간 #홋카이도신궁즐길거리 #홋카이도신궁택시 #홋카이도신궁사진 #홋카이도신궁전범 #홋카이도신궁입장료 #홋카이도신궁축제 #홋카이도신궁오마모리 #홋카이도신궁새해 #홋카이도신궁1월1일 #홋카이도신궁리뷰 #삿포로가볼만한곳 #메이지신궁